고객서비스헌장

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1. 내방고객응대
  • 고객을 만남에 있어서 항상 친절한 행동과 존중하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을 모시며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소속부서와 이름을 밝히겠습니다.
  • 모든 직원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실명제를 실시하여 담당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가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신탁을 내방하는 경우에는 다른 업무에 최우선 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내방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,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에는 기다리는 시간을 말씀 드리거나,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성심껏 모시겠습니다.
  • 모든 직원은 고객이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경우, 엘리베이터까지 배웅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친절을 약속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응접실은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2. 전화고객응대
  • 모든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문의사항은 가급적 처음 받는 직원이 최대한 답변해 드리겠으며,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해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당일 중에 고객에게 전화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 상세하며 쉽게 설명해 드리고, 반드시 이해여부 및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한 후 인사말과 함께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3. 인터넷이용고객 응대
  •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정보를 고객에게 자세히 소개하고 모든 고객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하며, 관리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회사 홈페이지 항목에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여 궁금하신 점을 문의하시면 가능한 한 24시간 이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, 1차 답변의 경우 최대 7일이 경과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외국인 사용자를 위하여 영문홈페이지를 제작하여 관리해 나가겠습니다.
고객참여 및 서비스 개선
1. 고객참여 및 의견수렴
  • 한국토지신탁의 업무개선사항이나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전화나 FAX, 우편 및 인터넷 고객의 소리를 통하여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 제출된 고객의 의견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답변과 신속한 조치를 하겠으며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최대한 경영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제안: Tel. 02-3451-1100 Fax. 02-3451-1085
  • 우편: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09(역삼동 702-2) 삼성제일빌딩 5F~8F (주)한국토지신탁 담당자 앞
  • 고객의 소리 www.koreit.co.kr
2. 서비스 매뉴얼 작성 및 배포
  • [전화응대 서비스 요령] 등 서비스 메뉴얼을 작성하여 배포하고, 정기적으로 예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개선노력에 성심을 다하겠습니다.
3. 윤리경영의 준수
  • 투명한 부동산 문화 창달을 위해 모든 업무를 공정하게 수행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윤리경영 준수를 위한 내부신고제도의 효율적 이용 방안으로 내부신고 접수처를 두고, 회사 홈페이지에 신고접수자의 실명 및 연락처를 기업하며, 신고자의 신분 및 익명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